• 언제나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꿈꾸는 기업
    고객과 함께하는 Pionix
    고객이 원하는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기업
Home / item_news / 자동 디밍 조명으로 낭비되는 전기를 줄입니다-에너지 위기의 파고를 넘어봅시다.

자동 디밍 조명으로 낭비되는 전기를 줄입니다-에너지 위기의 파고를 넘어봅시다.

공장이나 창고, 혹은 체육관 등을 가보면 #자연채광이 잘 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멋지게 설계하여 만들어진 공간에서 에너지가 낭비되고 있는 경우를 흔히 봅니다.

일반 사람들은 잘 모르고 지나치지만 에너지의 관점에서 보면 줄줄 새고 있는 것입니다.

  

환한 대낮에도 조명이 들어와 있는데 별로 신경쓰는 사람도 없습니다.

물론 #조명상태에 따라 일일이 스위치를 내려주면 되지만 한두 군데도 아니고 스위치를 매번 조절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지요.

 

보통은 KS 규격에서 보면 작은 물체를 책상의 높이에서 작업을 하는 조도로는 300룩스에서 600룩스의 범위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작업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나겠지만 대략 #400룩스 정도를 기준으로 보면 됩니다.

새로이 특허를 받은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조도센서를 부착하여 주위 조도를 감지하고 DC 컨버터에 입력여 LED의 밝기를 조절하여주는 #자동디밍 LED #공장등입니다.

아래 그림에서처럼 조도센서와 디지털 통신 모듈을 장착한 #센서모듈과 #컨버터를 결합하여 밝기를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하여주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렇게 신개념의 절전방식을 사용하여 인도네시아의 #파크랜드에서 시험해본 결과 하루에 절감되는 전력은 약 52% 정도 줄어들었고 월평균으로는 70%에 달하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재래식의 조명을 신개념으로 바꾸고 난 후에 상당한 에너지를 절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상세한 제품 정보를 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top